본문 바로가기
닐라의 학습로그/마케팅 학습로그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될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 (feat. 네이티브 제휴 도구)

by 친절한 닐라 2021. 6. 10.

오늘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고 계신 마케터 분들에게 유용한 소식인데요!

현재 인스타그램이 테스트하고 있는 신기능과 관련하여 소식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집 인스타그램

 

요즘 인스타그램 브랜드 계정을 돌아다니다 보면 사진에서 제품을 바로 확인하고, 제품을 살 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해주는 게시물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위의 오늘의집 계정처럼요!

 

인스타그램에서 자체 쇼핑 기능이 강화되면서 인스타그램 피드에서 바로 제품 정보를 확인하거나, 부계정의 경우 아예 하단 탭에서 쇼핑 메뉴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인스타그램이 업데이트를 통해 쇼핑 관련 기능을 더욱 강화시킨다고 합니다.

 

바로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들을 통한 제휴 마케팅을 통해서죠!

 

제휴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

 

일단 제휴 마케팅과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정의부터 짚고 넘어갈게요!

 

제휴 마케팅이란 개인이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해주고, 그 홍보를 통해 기업이 원하는 결과를 도출해내면 기업이 개인에게 수수료를 지급하는 마케팅 방식을 말합니다.

 

제휴 마케팅의 한 종류가 바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자신만의 공략 시장이 어느 정도 확보된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를 개선하고, 트래픽을 증가시키며, 타깃 오디언스에게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에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입니다.

 

크리에이터들은 이미 여러 채널에서 여러 브랜드 핏에 맞는 독자(잠재적 고객)를 선점했기 때문에, 바이어 페르소나(잠재고객)의 범위를 넓히고, 보다 가깝게 다가가는 데 역시 효과적이예요.

 

 

 

인스타그램 제휴마케팅의 현주소와 미래 주소

 

@caroldemauro Instagram

 

이제까지는 크리에이터들이 게시물에 브랜드 계정을 태그하는 방식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이루어졌었는데요,

그렇기에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성과를 간접적으로는 측정할 수 있었지만 정확한 성과를 측정할 수는 없었습니다.

 

사진 출처 : About FACEBOOK

 

그렇지만 

우리 제품을 홍보해주는 크리에이터들의 게시물에 바로 우리 회사의 제품 구매 사이트를 태그할 수 있다면?

 

인스타그램은 크리에이터들이 본인의 게시물에 직접 상품 구매 페이지를 연결할 수 있는 네이티브 제휴 도구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제품 구매 사이트에 바로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 비즈니스 계정을 태그하는 것보다 더 높은 전환율을 보여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당 링크로 접속하여 전환을 일으킨 수를 직접 측정할 수 있게 되면서 인플루언서 마케팅 성과에 대한 보다 더 정확한 측정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스타그램은 해당 신기능을 미국의 일부 크리에이터들을 통해 테스트 한 후 이를 점차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왼쪽과 같은 현재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오른쪽의 사진과 같이 변하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참고문헌

[About FACEBOOK] New Ways for Creators to Make a Living

https://about.fb.com/news/2021/06/new-ways-for-creators-to-make-a-living/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