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연하게 커리어를 데이터 분석 쪽으로만 생각해오고 있다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인 퍼포먼스 마케팅 분야에 관심이 생기고 있는 요즘,
패스트 캠퍼스 같은 유료 강의들 정말 고려 안해본 거 아니지만ㅠㅠㅠ 취준생 입장에서 금액이 부담되는 찰나에
딱 저 같은 사람들을 위해 준비된 듯한 무료 강의를 찾아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네이버 커넥트 재단에서 제공하고 있는 한번에 끝내는 디지털 마케팅 전 과정 부스트코스 강의입니다!
학습 커리큘럼
무료 강의라는 점에서도 일단 마음에 들었지만, 특히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부터 마케팅을 통해 얻어진 데이터를 분석하는 과정까지의 전 과정을 다루고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강사진들도 모두 15명의 전문가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강의를 듣는데 깔끔한 설명과 풍부한 예시, 그리고 직접 따라하며 실습해볼 수 있는 실습자료까지 제공해주시고 계셔서 아주 즐겁게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마케팅이라는 분야 특성상, 새로운 툴들도 많이 등장하고, 무엇보다 기존 툴에서도 변경사항이 많이 생기고는 하는데요,
해당 강의의 경우 시간이 흐름에 따라 변화한 부분에 대해서는 강의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고 합니다.
수강해본 결과 그렇게 자주 업데이트를 하고 있지는 않은 것 같지만, 그래도 업데이트된 부분이 종종 보이기는 합니다.
강의를 모두 수강하면, 수료증 역시 발급 가능합니다!
또한, 실전 프로젝트를 통해 배운 내용을 실제로 응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Linelink AD라는 플랫폼과 제휴를 맺고 있어 해당 플랫폼에 등록되어 있는 Sissel과 easydew 브랜드의 제품에 대한 광고를 직접 집행해볼 수 있고, 광고가 조회되거나 제품이 제 광고를 통해 팔릴 경우에는 리워드도 제공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 분야에 대해 깊게 알게 된지 오래되지는 않았기도 하고, 다른 분야도 마찬가지겠지만 마케팅 분야에서는 마케팅 경험을 굉장히 중요시 하기 때문에 당연히 현업에 가서 직접 마케팅을 수행해보며 배우는 점이 더 많기는 하겠지만, 실전 프로젝트를 통해 미약하게나마 관련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현재는 코로나19때문에 진행되고 있지 않지만, 심화 스터디도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된다면...ㅠㅠ 심화 스터디도 꼭 참여해보고픈 마음이 듭니다!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싶은 건 이렇게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는 점!
(이쯤 되니 이 게시물도 실전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강의 광고하고 있는거 아니냐고 의심받을 만도 하지만...ㅎ 절대 아니라는 점! 순수하게 추천하고 싶다는 점!)
강의 소개 페이지에 나와있는 디지털 마케팅 부스트코스 수강 대상입니다!
디지털 마케터로의 커리어를 계획하고 있거나, 입사한지 얼마 되지 않는 분들이 학습하기 좋은 강의인 것 같아요!
더불어 부스트코스 홈페이지에서는 디지털 마케팅 관련 강의 뿐만 아니라 컴퓨터 과학, 웹, 모바일, 인공지능, 데이터 사이언스 관련 강의를 모두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관련 분야에 관심있는 분들도 수강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해당 강의를 끝까지 수료하고자
해당 강의를 수강해나가면서 정리한 내용을 공유하면서
의지를 다져보려고 합니다!
응원 부탁드립니다! 😊
'닐라의 학습로그 > 마케팅 학습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털 마케팅 전략 - 디지털 마케팅 부스트코스 (0) | 2021.06.08 |
---|---|
마케터의 관점에서 본 2021 페이스북 개발자 컨퍼런스 F8 Refresh 정리 (0) | 2021.06.04 |
[SEO]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을 속이는 SEO 전략 8가지 (0) | 2021.06.01 |
선 넘은 펀슈머 마케팅 (0) | 2021.05.26 |
올해도 돌아왔다, 식음료업계의 캠핑굿즈 마케팅 (0) | 2021.05.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