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시대 캠핑의 의미 ⛺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면서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은 ‘캠프닉(캠핑+피크닉)’!
타인과의 접촉이 잦은 유명 관광지 대신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면서 자연 환경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캠핑이 재조명을 받고 있습니다.
예전의 캠핑은 보다 '아웃도어', '스포티브'와 같은 키워드가 연상되었던 반면,
요즘에는 캠핑장에서 느낄 수 있는 '감성'이 좀 더 강조되고 있는 등
캠핑에서도 본인의 개성을 표현하고 예쁜 사진을 남기고 싶어하는 '감성 캠핑러'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5월이 되면서 캠핑에 대한 관심도도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요,
캠핑 하면 캠핑 용품, 그리고 캠핑 먹거리와 간식이 빠질 수 없죠!
이에 발맞추어 여러 식음료업계에서는 캠핑 용품 굿즈 마케팅을 통해 '캠핑 먹거리', '캠핑 간식'의 자리를 노리고 있습니다.
최근의 '감성 캠핑' 트렌드에 맞춘 여러 식음료업계 브랜드의 캠핑 굿즈들은
실용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동시에 예쁜 디자인까지 가지고 있어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제품을 간편하게 즐기고 감성까지 챙기고 싶은 캠핑러들의 니즈를 충족하고 있습니다.
- 토레타! - 아이스박스&보틀 세트, 디자인 보냉백 등
- 엔제리너스 - 캠핑용품 전문점 코베아와의 제휴 통해 '그라운드 체어', '보니따 커틀러리 세트'
- SPC 던킨 - 감자칩 브랜드 프링글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프링글스 보냉백'
- 한국맥도날드 - 피크닉 세트 출시
- 투썸플레이스 - 보냉물통 워터저그
- 카페베네 - 펫캉스 텐트, 우리산책갈까 SET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소중히 여기는 펫팸족 겨냥)
- 칭따오 - 감성 캠핑 용품 브랜드 '네이처하이크'와 협업한 쿨러백 패키지
- 스타벅스 - '서머 데이 쿨러', '서머 나이트 싱잉 랜턴'
- 빕스 - '빕스 프리미엄 밀키트' 와 함께 덴마크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와 함께 보냉백 출시
심지어 올해는 캠핑 용품 전문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상품들이 생긴 것이 눈에 들어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방역 단계가 낮아지기 전까지, 캠핑 굿즈 마케팅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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